최근 본 투어
최근 본 후기
통신원 소식
제목
[베네치아] 2018년 5월, 돌로미티 2박 3일 여행기
작성자 이상호 가이드 등록일 2018-06-01
조회수 115

(글/사진 : 유로자전거나라 이탈리아 이상호 가이드)
# 2018.06.01 #

2018년 5월의 끝자락.

잠시, 시간에 여유가 생겨 아내와 함께 돌로미티 2박 3일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저의 여행기록이 훗날 돌로미티 여행을 계획하고 계신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며 이 글을 적어봅니다.

돌로미티 여행의 시작 - 자동차 렌트(LOCAUTO)

베네치아 메스트레에서 코르티나 담페초까지 운행하는 버스가 하루에 한차례 있긴 하지만,

코르티나 담페초에 어찌저찌 간다한들 그 곳에서 또 시내버스를 타고 산과 호수를 찾아가기엔

돌로미티에 머물 수 있는 시간이 일주일 이상 되지 않고서는 현실적으로 무리가 많습니다.

저는 지금까지 허츠에서만 쭈욱~ 자동차 렌트를 해 왔지만, 가격대가 아무래도 제일 비싼 업체 다 보니

이번에는 베네치아 메스트레 역에 위치한 로카우토라는 회사를 통해 처음으로 차 렌트를 해 봤습니다.

결과적으로는 만족했으며 다음 번에도 개인적으로 여행을 떠난 다면 이용 할 생각이 있습니다.

베네치아 투어 종료 후, 집에서 샤워하고 미리 챙겨둔 캐리어 하나 챙기고

3시에 렌트카 회사 찾아가서 30~40분만에 차 인수 받은 후 3시 40분 쯤 출발 할 수 있었습니다.

베네치아 메스트레 기준 코르티나 담페초까진 대략 2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다행히 해가 길어져서 5월말 기준 일출시간 05시 30분 / 일몰시간 20시 50분 전후 정도 되기 때문에

뭐 하나 보고 들어갈 수 있겠단 생각이 들었습니다.

돌로미티 여행 1일차 - 아우론조 호수 (Lago di Aulonzo)

물 색깔이 특이합니다. 호숫가에 있는 카페에서 커피 한잔 마시고 잠시 사진 찍다보면 시간이 금방갑니다.

휴게소 들리는 셈 치고 잠시 둘러본 곳이며, 더 머물고 싶었지만 숙소 체크인을 위해 서둘러 이동한 점이 조금 아쉽긴 했습니다.

돌로미티 여행 1일차 - 숙소 체크인

숙소를 검색하다보면 부자들이 오는 휴양지라 그런지 저렴하진 않습니다.

그나마 다행인건 비수기에 속하는 5월에 여행 왔기 때문에 숙소가 저렴한 편이었습니다.

호텔의 경우 방사이즈가 무척 작기 때문에 아파트를 빌렸으며 요즘은 사무실 하나에서 여러채의 아파트 키를 관리하는 경우가 많아

키 받는 장소가 따로 있었습니다. 체크인 마감 19시를 지키기 위해 서둘러 이동 했습니다.

차를 렌트 했다면 숙소 선택에도 좀 더 여유가 있어서 좋습니다.

저는 저녁식사 겸 마을을 둘러보기 위해 코르티나 담페초 마을과 가까운 숙소로 선택 했습니다.

돌로미티 여행 1일차 - 코르티나 담페초 (Cortina d'Ampezzo)

다가올 2021년도 스키 대회 홍보에 코르티나 담페초 마을 상점들이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습니다.

워낙 스키로 유명한 곳이다보니 2021년 겨울엔 엄청 북적이는 코르티나 담페초 마을을 볼 수 있겠네요.

숙소에 주차하고, 선선한 저녁공기를 벗삼아 돌로미티 맥주 한잔 마시면 딱 좋습니다.

돌로미티 여행 2일차 - 미주리나 호수 (Lago di Misurina)

산악지대이다 보니 일찍 출발해서 일찍 숙소로 들어가는 걸 권장합니다.

저는 07시 30분에 체크아웃하고 미주리나 호수로 향했습니다. 주말을 맞이해서 어르신 분들이 낚시하는 모습도 볼 수 있었습니다.

4월과 다르게 5월의 미주리나 호수는 물이 다 녹아서 반영되는 모습이 무척이나 아름다웠습니다.

돌로미티 여행 2일차 - 란드로 호수 (Lago di Landro)

여기 카페&레스토랑 핫플레이스입니다. 빵과 카푸치노도 맛이 좋습니다.

맛과 전망 가격 모두 훌륭한 곳이라 저도 아침식사 하면서 카카오톡 프로필용 사진 하나 찍어뒀습니다. 만족스럽네요.

돌로미티 여행 2일차 - 도비아코 호수 (Lago di Dobbiaco)

백조가 거닐던 도비아코. 지나 가는 길이라 그냥 지나칠 수도 있었지만 사진하나 남겨두자는 생각에 잠시 들렀습니다.

주차장에 차를 세우고 약 5분만 걸어가면 호수 전경을 담을 수 있는 포인트가 있습니다.

운이 좋다면 백조가 날개를 펴줄테니. 방문 하실 기회가 있으시다면 사진 꼭 한번 찍어보세요!

돌로미티 여행 2일차 - 브라이에스 호수 (Lago di Braies)

호수마다 저 마다의 색깔이 있지만.

돌로미티 지역의 호수들 중 딱 한곳만 갈 수 있다면 저는 반드시 이 곳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4월만 하더라도 호수가 얼어있었는데 불과 한달사이에 다 녹아서 정말 아름다웠습니다. 강력추천.

여기서 나룻배 노 젓는 경험 쌓는 중인데. 이러다가 곤돌리에 될 기세네요. (노 젓기가 생각보단 쉽진 않습니다)

돌로미티 여행 2일차 - 알페 디 시우시 (Alpe di Siusi)

오르티세이 마을에 도착하자마자 케이블카 타고 바로 알페 디 시우시로 올라갔습니다.

케이블카에서 내리자마자 보이는 풍경은 마치 암벽으로 병풍을 둘러 놓은 듯한 모습입니다.

점심식사도 이 곳에서 해결하며 느긋하게 풍경 보고 있으면 지상낙원이 따로 없습니다.

돌로미티 여행 2일차 - 오르티세이 (Ortisei)

규모는 작지만 아기자기한 모습이 매력적인 오르티세이 마을, 그래도 있을껀 다 있습니다.

숙박비가 생각보다 비싼 편이라 미리미리 예약을 해야 합니다.

여행자분들은 오르티세이 마을을 거점으로 세체다, 알페 디 시우시를 주로 방문하고 있습니다.

돌로미티 여행 2일차 - 카레짜 호수 (Lago di Carezza)

돌로미티 지역 여행을 여러차례 왔었지만 애매한 위치 때문에 가보지 못했던 카레짜 호수.

경험삼아 한번 들러봤는데 햇빛에 투영되는 옥빛? 호수 색깔이 아름다웠습니다.

호수 둘레길 따라 천천히 걸으면 약 30분 정도에 한바퀴 산책 할 수 있습니다.

돌로미티 여행 3일차 - 시르미오네(Sirmione)

2박 3일 여행의 마지막, 시르미오네 마을에 들러서 기념품도 살펴보고

좁지만 잘 정돈된 거리를 산책하며 마주하는 가르다 호수의 풍경 역시 매력적입니다만.

일요일이라 그런지 사람이 참 많더군요. 여유있는 여행을 원하신다면 시르미오네 방문 시 일요일은 가급적 피하시는 걸 권장드립니다.

*** 요약 ***

<1일차 일정>

유로자전거나라 베네치아 투어 08:00~13:00

베네치아 메스트레 집에서 점심식사 및 샤워, 짐챙기기, 렌트카 차량인수 13시~15시 30분

베네치아 메스트레 출발 15:40

(차량이동 2시간) 아우론조 호수 도착 17:40 (~18:10까지 자유시간 30분)

(차량이동 40분) 코르티나 담페초 마을 도착 18:50 / 숙소 체크인 19시 / 코르티나 담페초 마을 둘러보고 저녁식사 후 휴식

<2일차 일정>

코르티나 담페초 마을 출발 / 숙소 체크아웃 07시 30분(키 박스에 보관)

(차량이동 20분) 미주리나 호수 07:50~08:20

(차량이동 20분) 란드로 호수 08:40~09:30 (아침식사, 카푸치노+빵)

(차량이동 10분) 도비아코 호수 09:30~09:50

(차량이동 30분) 브라이에스 호수 10:20~11:30 (나룻배 30분, 간식)

(차량이동 1시간 30분) 오르티세이 마을 도착 / 케이블카 타고 알페 디 시우시 먼저 구경 및 점심식사 + 오르티세이 마을 (13:00~15:30)

(차량이동 1시간) 카레짜 호수 16:30~17:30

카레짜 호수에서 차량으로 20분 거리에 위치한 마을에서 숙박 / 숙소 체크인

<3일차 일정>

숙소에서 출발 / 숙소 체크아웃 07시 30분

(차량이동 2시간 30분) 고속도로 휴게소 한번 들려서 아침식사, 카푸치노+빵 / 시르미오네 마을 및 호수 둘러보기 (10:30~12:00)

(차량이동 2시간)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주유 하고 베네치아 메스트레 차량 반납 및 여행종료 14:30

- 48시간 비용 지불했기 때문에 일정이 다소 타이트한 느낌 있었습니다.

고려사항

- 숙소 체크인 시간 및 키 받는 장소 (숙소 체크인 또는 관광지를 먼저 갈지 결정, 키 받는 장소가 다른 경우도 있으니 미리 확인)

- 케이블카 운영시간 (마지막 케이블카 탑승시간이 17시 또는 18시, 산을 먼저 볼지 마을을 먼저 볼지 결정하는데 중요한 변수)

- 4월, 5월 그리고 10월 11월은 여름에서 겨울로 / 겨울에서 여름으로 바뀌는 기간이라 마을과 케이블카 모두 쉬는 경우가 많습니다.

만약, 여름의 돌로미티(트래킹)를 보실 계획이시라면 6월~9월 / 겨울의 돌로미티(스키)를 보실려면 11월~3월이 좋습니다.

***

돌로미티 지역으로의 여행은 지금부터가 시작입니다.

더 좋은 곳을 안내 해 드리기 위해 부지런히 공부하며 여행하고 있겠습니다.

유로자전거나라 베네치아 투어, 돌로미티 투어 많이 사랑해 주시길 바라며.

언제나 여러분들의 안전하고 즐거운 이탈리아 여행을 기원합니다.
베네치아에서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__)

- 글/사진 : 유로자전거나라 이탈리아 이상호 가이드 -
Blog : http://blog.naver.com/day3737

댓글수:0개

• 등록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