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스룸 | 유로자전거나라 | 유로자전거나라투어
최근 본 투어
0
최근 본 후기
0
통신원 소식
0

[세계여행신문] 전문여행사, 콘텐츠 장착해 스펙 UP

2015-03-02
첨부파일

첨부파일 없음

전문여행사, 콘텐츠 장착해 스펙 UP

최종수정일 :  2015.03.02 09:22:01

에세이·가이드북 지속 업그레이드
동영상 자체 제작… 적극적 움직임


지역전문 여행사가 풍부한 콘텐츠를 생산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그간 지역전문 여행사는 전문성을 내세워 신상품 개발에 힘써왔지만 최근 보유하고 있는 콘텐츠를 늘리거나 소통 채널을 다양화하면서 소비자들에게 밀착하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우선, 뻔한 여행상품이 아닌 남들과 다른 특이점으로 승부를 걸고 있다.

지중해 전문 여행사 꿈꾸는 여행은 여행 가이드북 ‘저스트 고(Justg o)’ 여행작가와 함께 떠나는 그리스 일주 상품을 출시해 이목을 끌었다. 이 상품이 기존 그리스 상품과 차별화되는 점은, 별도의 추가금액을 요구하는 선택관광이 아닌 고객의 입장에서 같이하는 프로그램 위주로 일정이 구성돼 있다.

인솔자이자 여행작가와 함께 아테네에서도 특별한 장소에서 저녁식사를 하거나 그리스의 명동인 플라카의 골목길 카페에서 맥주를 즐기는 일정도 같이 할 수 있어 여행의 참맛을 느낄 수 있다.

해당 관계자는 “다년간 그리스 허니문 및 자유여행 일정을 진행해본 경험으로 섬에서는 굳이 가이드가 동행할 필요가 없어 인솔자가 직접 진행하는 자유일정으로 구성돼 있다”며 “맛집과 핫플레이스를 추천하고 렌트카를 이용해 즐기는 그리스 여행 상품의 진면목을 느낄 수 있다”고 말했다.

또한 꿈꾸는 여행의 여행작가가 출시한 저스트고 그리스 편도 다시 새롭게 태어난다. ‘꽃보다 할배’ 그리스 편으로 활성화될 그리스 시장을 대비하기 위해 현지 최근 정보를 수정하고 수록하는데 의의를 두고 있으며 3월 말 경 개정판이 출시돼 여행객들에게 가장 빠르고 정확한 여행정보를 제공할 것으로 보여진다.

유럽의 인기에 힘입어 유로자전거나라 역시 다양한 콘텐츠를 생산하며 활동 영역을 넓히고 있다. 유로자전거나라에서 자체적으로 출시하는 여행에세이와 여행가이드북이 여섯 권에 달한다.

특히 유럽 전체 도시를 아우르는 가이드북을 비롯해 베스트 오브 스페인, 이탈리아 데이 등 한 나라를 중심으로 주요 여행포인트 정보를 상세히 수록해 모든 유럽 여행자들에게 맞는 코스를 제안한다.

유로자전거나라는 전문여행사 최초로 ios, 안드로이드 버전의 어플리케이션을 출시했다. 오프라인으로만 만날 수 있었던 유로자전거나라의 가이드를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만날 수 있으며 여행자가 놓치기 쉬운 여행지에 대한 이야기를 쉽고 재미있게 해설해 인기를 끌고 있다.

최근 유로자전거나라에서 자체 제작하는 동영상 채널도 단연 화제다. 유로자전거나라 직원이 직접 현지에서 유로자전거나라를 홍보하는 콘텐츠를 자체 생산하고 있는 것. 유럽 각 지역의 역사와를 소개하는 한편, 투어에 대한 상세한 소개와 인재 채용까지 다양하게 구성돼 있다.

지난 2000년 대 한창 인기를 끌었던 블로그 또한 최근들어 각광받고 있다. 비욘드코리아는 B2B 외에 B2C의 영역을 확장하기 위해 블로그를 개설, 꾸준한 업데이트로 풍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800명 이상이 비욘드코리아 블로그를 구독하고 있으며 현지 여행에 대한 실질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어 큰 호응을 끌고 있다.

유럽 전문 여행사 마케팅 관계자는 “열악한 환경에서 협소한 아이디어로 홍보에 주력하는 것보다는 소통 채널을 넓혀 콘텐츠를 강화하는 것이 더 큰 효과가 있다”고 설명했다.
<강세희 기자> ksh@gtn.co.kr

 


유로자전거나라의
한복 이색 캠페인 ‘시선집중’

유로자전거나라(대표 : 장백관, www.eurobike.kr)는 지난해 11월24일부터 7박8일의 일정으로 동지중해 크루즈에서 전직원 세미나를 개최했다.
올해로 유럽의 문화를 안내한지 14년차인 유로자전거나라는 유럽과 한국에 흩어져 있는 전직원이 모일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며 한 해의 결과를 돌아보고 내년을 기약하며 서로의 부족한 부분을 학습할 수 있는 시간을 갖곤 한다. 2014년 세미나에서는 한국인에게 유럽문화를 알리는 역할만을 해왔다는 데에 주목해 이색 이벤트를 가미했다. ‘드레스 코드:한복’이 바로 그것이다.
‘한복을 입고, 즐기고, 알리자’라는 취지에서 시작된 이 회사의 <드레스코드:한복HANBOK> 이벤트는 우리 문화의 대한 자부심을 고취시키고 한국의 문화적 전통을 이어가고 발전시키고자 하는 사명감에서 비롯됐다.
또한 한복 이벤트 콘테스트에 참여한 직원들의 성의에 보답하기 위해 푸짐한 상품이 직원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기도 했다. 한복 콘테스트에 출품된 사진은 총 100여장으로 이 중 18명이 각각 대상, 금상, 은상, 동상, 장려상을 수상하며 상품으로 맥북, 아이폰6, 아이폰6 플러스, 닥터드레 고급 스피커와 헤드폰 등의 상품을 받았다.




▷ 기사 전문 보러가기

국가별 연락처
이탈리아지점 현지연락처
  • 한국에서

    001-39-338-815-3404

    001-39-339-687-1749

  • 유럽에서

    0039-338-815-3404

    0039-339-687-1749

  • 현지에서

    338-815-3404

    339-687-1749

프랑스지점 현지연락처
  • 한국에서
    001-33-6-1871-2341
  • 유럽에서
    0033-6-1871-2341
  • 현지에서
    06-1871-2341
스페인지점 현지연락처
  • 한국에서
    001-34-600-022-578
  • 유럽에서
    0034-600-022-578
  • 현지에서
    600-022-578
영국지점 현지연락처
  • 한국에서
    001-44-798-200-7949
  • 유럽에서
    0044-798-200-7949
  • 현지에서
    0798-200-7949
독일지점 현지연락처
  • 한국에서
    001-49-6102-3528-189
  • 유럽에서
    0049-6102-3528-189
  • 현지에서
    06102-3528-189
체코지점 현지연락처
  • 한국에서
    001-420-776-830-857
  • 유럽에서
    00420-776-830-857
  • 현지에서
    776-830-857
그리스지점 현지연락처
  • 한국에서
    001-30-690-775-7688
  • 유럽에서
    0030-690-775-7688
  • 현지에서
    690-775-7688
터키지점 현지연락처
  • 한국에서
    001-90-536-866-3301
  • 유럽에서
    0090-536-866-3301
  • 현지에서
    0536-866-33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