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8:00~13:30
-
콜로세움(외부)/ 콘스탄티누스개선문
세계 신 7대 불가사의 중 하나인 콜로세움은 베스파시아누스 황제 명으로 시작되어, 착공 5년 후인 서기 80 년에 티투스 황제에 의해서 완성이 된 4층 구조의 타원형 경기장이다.
-
카타콤베 내부
카타콤베는 크게는 로마인들의, 작게는 기독교인들의 지하무덤을 의미한다. 지하 갱도로 들어서면 좁은 길을 따 라 좌우로 층층히 서랍장 형태의 무덤들이 들어서있다.
-
성밖의 바오로성당(바울성당)
로마의 4대 바실리카 중 한 곳으로 성 바오로가 순교하고 묻혔다고 전해지는 장소 위에 세워졌다. 전형적인 바실리카식 성당인 바오로 대성당의 정면 외벽 맨위는 바오로와 베드로의 호의를 받고 있는 예수의 모습, 가운데는 네 줄기 강물이 12마리의 양들에게 흘러가서 목을 축이는 장면, 맨 아래에는 4명의 예언자의 모습이 모자이크되어 있다. 성당의 중앙 제단 앞에는 신앙을 지키고 교회를 구하기 위하여 온갖 고초를 겪은 사도 바오로의 유해가 모셔져 있다.
-
대전차경기장(외부)
팔라티노 언덕과 아벤티노 언덕 사이에 움푹 파인 거대한 타원형 광장으로 고대 로마제국에서 가장 큰 전차 경기장이었다. 사륜마차,경마, 야수싸움, 운동경기 등이 열렸으며 약 25만명까지 수용할 수 있도록 규모가 엄청나다. 영화 '벤허' 의 대전차 경기 장면을 촬영한 곳으로도 유명하다.
-
캄피돌리오
베네치아의 산 마르코 광장, 시에나의 캄포 광장과 더불어 이탈리아 3대 미의 광장으로 꼽는 곳으로 르네상스 거장 미켈란젤로가 설계한 곳으로 현재 로마시청 본관과 카피톨리니 박물관이 있는 곳이다.
-
포로로마노(외부)
포로(FORO)는 영어 단어 포럼(FORUM) 즉, 공공 집회장소를 뜻하는 말이다. 학자들은로마가 작은 부족에서 거대한 제국을 만들기까지 이장소가 있었기 때문에 가능했고 천년의 동안 로마가 건재할 수 있었다고 말한다
-
베네치아광장(파노라마투어)
차량을 타고 이동하면서 차량 안에서 가이드의 설명이 진행됩니다.
광장의 흰색 대리석 건물은 이탈리아 통일을 기념하여 20세기 초반 건축했으며, 로마시의 대표적인 르네상스 양식의 건물인 팔라쪼 베네치아는 베네치아 추기경이 교황 바오로 2세를 위해 처음 지은 이후 한때는 베네치아 대사관으로 쓰였다.
-
나보나광장
서기 1세기 도미티아누스 황제가 만든 경기장이 있던 곳으로 모의 해상전투 및 각종 스포츠 경기가 개최된 장소였다. 이후 전쟁과 약탈로 경기장의 모습은 사라졌고 17세기 베르니니가 만든 분수와 보로미니가 만든 성아녜제 성당이 놓여지며 로마에서 가장 바로크적인 모습을 보여주는 광장이다
-
판테온
“모든 신들을 위한 신전 – 만신전”으로 서기 118년 부터~125년까지 하드리아누스 황제 때 건축됐다. 세계 최초의 돔 지붕을 갖고 있는 건축물로 현재는 “성모 마리아와 순교자들” 성당으로 사용되고 있다.
-
13:30 내외 종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