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7시30분 미팅
베드로 광장과 천사의 성 사이 인포메이션 ( PIT Castel Sant'Angelo Point)앞
-
베드로 성당(외부에서 조망)
늦은 오후 동절기 일몰과 동시에 밝혀지는 조명이 비추는 또다른 모습의 베드로 성당은 로마의 대표적인 야경 명소 중 하나로 종교와 역사, 그리고 야경이 어우러지는 완벽한 아름다움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
테베레강&천사의 다리 &천사의성
아름다운 테베레강 그리고 그 옆의 천사의성, 천사의다리! 로마의 흑사병이 유행하자 천사 미카엘이 나타나 병을 물리칠수 있었다는 전설로 성 천사란 이름이 붙여졌다. 이 성은 하드리아누스 황제의 묘로 만들어졌었고, 이후 교황의 피난처로도 사용되었다.
-
나보나광장
서기 1세기 도미티아누스 황제의 경기장 위에 만든 광장으로 로마에서 가장 아름다운 경관과 야경으로 손꼽히는 곳. 날씨가 좋은 하절기에는 화가들의 거리 조성과 행위 예술가들의 공연이, 겨울에는 크리스마스 마켓이 들어서는 기분좋은 장소이다.
-
판테온(외부)
그리스 수학+로마 공학=건축의 기적. 모든 신들을 위한 신전으로 기원전 27년 아그리파가 지은 전통적인 직사각 건물이었다. 화재로 소실된 후 기원 후118년 하드리아누스 황제때 지금의 모습인 원통형 건물로 바뀌었다. 건축의 조화미와 균형미를 완벽하게 완성시킨 공간으로 천정에 있는 원형의 구멍을 통해 햇빛과 달빛이 들어오도록 하여 영롱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
트레비 분수 &트라이아누스 기둥
로마의 상징같은 이 트레비 분수는 매일 아름다운 모습으로 여행자들의 눈길을 끈다. 후기 바로크 양식의 걸작으로 손꼽히는 이 분수는 니콜라 살비가 설계해 1762년에 완성됐다. 분수를 등진채 동전을 던지는 사람들을 쉽게 볼 수 있는데 동전의 개수에 따라 소원이 다르게 빌어지니 기억해두자.
-
베네치아광장(외부에서조망)
광장의 흰색 대리석 건물은 이탈리아 통일을 기념하여 20세기 초반 건축했으며, 로마시의 대표적인 르네상스 양식의 건물인 팔라쪼 베네치아는 베네치아 추기경이 교황 바오로 2세를 위해 처음 지은 이후 한때는 베네치아 대사관으로 쓰였다.
-
황제들의포럼(외부)& 포로로마노(외부)
포로(FORO)는 영어 단어 포럼(FORUM) 즉, 공공 집회장소를 뜻하는 말이다. 학자들은로마가 작은 부족에서 거대한 제국을 만들기까지 이장소가 있었기 때문에 가능했고 천년의 동안 로마가 건재할 수 있었다고 말한다
-
콜로세움(외부)
세계 신 7대 불가사의 중 하나인 콜로세움은 베스파시아누스 황제 명으로 시작되어, 착공 5년 후인 서기 80 년에 티투스 황제에 의해서 완성이 된 4층 구조의 타원형 경기장이다.
-
20:30 투어종료
즐거운 투어 되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