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08:50
바츨라프 광장
국립 박물관 앞으로 길게 뻗은 바츨라프 광장은 유명 호텔과 은행, 백화점, 환전소 등이 모인 주요 번화가이자 1968년 자유 항쟁 '프라하의 봄'과 1989년 무혈 혁명 '벨벳혁명'이 일어난 체코 근현대사의 상징입니다.
-
비셰흐라드
12세기까지 왕궁과 요새로 사용되던 곳이었으나, 현재는 체코 시민들의 휴식을 위한 공원으로 사랑받고 있습니다. 드보르자크, 스메타나, 알폰스 무하 등 체코 유명인사들이 잠들어 있으며, 아름다운 블타바강의 전경을 내려다 볼수 있는 전망대이기도 합니다.
-
구시가 광장
언제나 수많은 관광객들로 북적이는 프라하 관광의 핵심으로 유럽에서 가장 아름다운 역사적 장소로 손꼽히는 곳입니다. 광장을 둘러싸고 있는 아름다운 건물들은 고딕에서 시작하여 르네상스, 바로크, 로코코등의 다양한 양식을 보여주고 있어, 건축박물관이라는 별명이 붙기도 하였습니다.
-
무하 박물관
체코를 대표하는 아르누보 예술가 무하의 작품을 집중 전시하고 있는 박물관으로, 그의 포스터 작품과 삽화, 스케치, 사진 등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프랑스 파리에서 시작하여 체코는 물론 미국에서도 인기를 끈 거장의 드라마틱한 인생과 작품 이야기는 오직 유로자전거나라에서만 만나볼 수 있습니다.
-
프라하 성
유럽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고성으로 프라하의 가장 유명한 관광지입니다. 9세기에 처음 짓기 시작했고, 14세기 카를4세왕의 통치하에서 지금의 모습으로 만들어지기 시작했습니다. 수백년동안 지어지면서 로마네스크, 고딕, 르네상스, 바로크 양식이 모두 모여있어 유럽 건축양식의 변화를 한자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재 대통령궁으로도 쓰이고 있으며, 체코의 역사적 정치적 중심지라고 할 수 있습니다.